Information/Q & A

비립종(cholesterol deposits)과 한관종(syringoma) 차이

O3 Lab 2017. 6. 15. 11:57
제일 많이 하는 질문 중에 하나입니다. 늘 답변드렸던 것으로 정리해 봅니다.


비립종cholesterol deposits:
비립종은 전염성이 없고, 뿌리가 없으므로 균에 의한 감염이 아니어서 짜내어서 없앨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바늘을 이용하여 제거하는 것은 감염이 우려됨으로 주의를 하셔야합니다. 비립종 제거에 사용되는 레이져는 어븀 레이져계통으로 날려버리는 레이져의 사용이 좋으며,

비립종cholesterol deposits


한관종(편평사마귀 또는 물사마귀):
한관종의 경우는 눈가와 볼, 이마에 잘 생기는데 살색을 띄고 직경이 1mm가량 되고 약간 납작한 모양입니다. 한관종은 땀샘관을 이루고 있는 세포가 진피층의 중상부에서 증식해서 생기는데 그 원인은 유전을 비롯해 여러 가지가 있어서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치료는 레이저로 제거해야하는데 피부 진피층에서부터 생겨서 한번에 제거하려고 깊이 파면 흉터가 남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3-4번에 걸쳐서 조금씩 제거합니다. 치료를 하지 않으면 너무 많이 진행되어 크기가 커지고  깊이가 깊어지므로 가급적으로 작을 때 치료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관종syringoma


한관종syringoma은 '물 사마귀'라고도 불리며 이것은 바이러스에 의한 번식율이 있기 때문에 바늘을 사용하여 제거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또한 뿌리가 깊어 쉽게 제거가 되지 않습니다. 한관종은 레이져로 제거를 하여 주는것이 좋으며 어븀레이져계통으로 날려버린다면 바이러스가 튀어져 다른 곳에 옮겨져 날 수 있기에 이럴 때에는 탄산가스레이져로 태워내는 방식의 레이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관종(물사마귀)는 쉽게 제거가 되기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비립종이든 한관종이든  두가지 다 전염성이 있는 skin lesions이며 cure하지 않으면 계속 크기가 커지고 얼굴을 마찰할 때 번지는 속성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O3 Lab Clinic에도 dermatologist들이 사용하는 비립종 한관종을 cure하는 machine이 있으니 제거하기 원하시는 분은 문의해 주십시요.

 
tip하나,
미네랄오일, 실리콘류 디메티콘이나 바셀린 주원료인 페트롤리움 젤리이 함유된 비비크림 아이크림, 로션 그리고 프라이머를 사용하면 비립종과 한관종을 더 불러일으키는 원인이 되니, 성분이 순수한 아이크림, 로션, 영양크림, 프라이머, 비비크림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스킨케어 제품에 모공을 막는 미네랄 오일성분이 들어간 제품은 피부의 적이랍니다.  건조한 피부에 도움이 되어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발림성 좋고 보습력이 높게 느껴지는 바셀린도 마찬가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