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Q & A

[Q&A], 제품들 Ingredients 중에 그냥 Oil, Essential Oil, Infused Oil 다른점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O3 Lab 2014. 4. 12. 04:05

 

제품들 Ingredients 중에 그냥 Oil,  Essential Oil,  Infused Oil 다른점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Oil                        Essential Oil                                  Infused Oil

 

sharon park님 문의에 대한 답변입니다.

 

Q: Oli-Vaby Lotion 에서 아기용은 에센셜 오일을 빼고 만들어야 한다고 하셨는데 이유가 뭔지 궁금합니다.

A: 간혹 신생아나 임산부들에게는 필요한 에센셜오일도 있지만 어떤 특정 에센셜 오일에 알러지나 불편함을 일으키곤 합니다.  모든 에센셜 오일에 대한 해당사항은 아니지만, 안전하게 아무것도 넣지 않는 것이 좋기에 그렇습니다. 대표적으로 금기해야하는 에센셜 오일만 아래를 참고하세요.

 

참고하세요~

 

 

Q:  제품들 Ingredients 중에 그냥 Oil,  Essential Oil,  Infused Oil 다른점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예를들어 Rose Hip Oil (그냥 Oil),  Lavender Essential Oil (에센셜 Oil),  Chamomile Infused Oil(인퓨즈드 Oil)

A:

1. Oil : 그냥 오일, 호호바 오일, 올리브 오일, 달맞이꽃 종자유 이뮤, 타마누 오일 등등 입니다.

2. Essential Oil - 아로마 테라피라고 에센셜 오일이 인체에 주는 효능은 진정과 힐링 외에 아주 다양합니다. 저는 인공향을 넣지 않기 위해 주로 천연 화장품의 향을 내기 위해 사용합니다. 그리고 피부에 좋은 효능도 많이 있어 큰 도움을 주며 에센셜 오일이므로 아주 소량만 넣어도 보습력을 강화해 줍니다. 에센셜 오일은 라벤더, 티트리, 오렌지 꽃, 샌달 우드 껍질, 로즈마리 등의 허브를 distilled 해서 뽑아 내는 액기스로 보시면 됩니다. 네롤리나. 샌달우드 에센셜 오일 같은 경우 5ml라는 아주 작은 용기 17-20불 선 하는 등 아주 고가입니다.  겔랑 같은 고급 화장품에도 사용하지요. O3 Lab제품도 고가의 에센셜 오일을 주로 사용합니다. 이런 것들을 떨구어 넣으면서 지금의 가격으로 계속 가야 하는지 고민할 때가 많습니다. 가격이 비싼 에센셜 오일 같은 경우는 그냥 오일인 호호바 오일등에 10-20%를 넣어 블랜딩 하여 파는 경우가 많아요. 그러나 향의 효과나 기능성에선 떨어지지요. 주로 라벤더, 티트리 에센셜이 오일들이 대중적으로 좋아하고 가격 또한 저렴한 편이라 대다수 화장품 업계가 잘 사용합니다.

3. Infused Oil - 타임이나, 칼렌듈라, 케모마일 등의 피부에 좋은 올개닉 허브를 그냥 오일 반과 허브를 반반씩 넣어 6-8주 정도 두고 우립니다. 그러면 그 오일에 좋은 허브 성분들이 우려져 피부에 좋은 화장품의 성분으로 탄생합니다. 그냥 오일보다 좀더 기능성이며 효능도 배가 되지요.

* O3 Lab의 ACNE AWAY SOLUTION 도 각종 피부를 진정시키고 힐링시키는 허브를 넣어 만든 Infused Oil 과 에센셜 오일들로 만들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오일로 만든 제품이 지성피부들에게 혹 뾰루지가 더 생길까봐 걱정들을 하시는데, 오히려 비립종이나 뾰루지가 낫고 있으며 오히려 모공을 축소시키는데 놀랍다고 o3 labian(O3 Labian 제품 매니아님)님들이 입을 모아 말해준답니다.

 

* Pimples usually develop after blackheads or whiteheads have become infected.

 

Q: 제 피부가  화이트헤드 피지가 많은 지성피부인데 Oil종류 첨가물들이 피지를 더 나게 만들지는 않는지 궁금합니다.

A:

피부가 뾰루지나 나는 것들은 대부분, 나쁜 오일로 만든 화장품을 사용할 때 입니다. 석유에서 추출하는 광물성 오일인 실리콘 계열의 미네랄 오일, 디메티콘 등은 모공과 피부의 적입니다. 대개 이런 화장품이 비립종, 화잇헤드를 만들므로 사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다시 정리하자면 나쁜 성분이 피부를 망가트리는 주범이라고 봐요.

 

Q: 예를들어  Just Pearl Like Hydro Bright Cream for Oily Skin 을 주문했을때 첨가물중에서 Essential Oil Infused Oil 만 빼고 만들면 이 크림에 효과가 떨어지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빼고 만드실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A: 

Just Pearl Like Hydro Bright Cream for Oily Skin 에는 인퓨즈드 오일 넣지 않습니다. 문제성 피부 힐링에 좋은 올개닉 호호바 오일, 달맞이 꽃 종자유, 로즈힙 오일을 넣습니다. 에센셜 오일을 빼고 만들면 향이 별로 좋지 않으며 보습력도 좀 떨어집니다. 빼서 만들어 드릴수 있지만 일반 화학 화장품들은 에센셜 오일 안넣고 fake fragrance인공향 넣습니다. 그것들의 향은 아 fancy하지만 호흡기와 폐를 망가뜨려요, 저는 인공향 맡으면 호흡기가 드라이 해지면서 바로 재채기 해버립니다.  그러니 인공향 넣은 화장품도 금하길 바랍니다. 

Q:  제가 임신기간동안에는 피부가 너무 좋았었습니다. 피부속으로 오돌도돌했던 피지들이 평상시보다 거의 85%이상 줄어들고 윤기있고 매끈했었습니다. 그런데 출산후 바로 피지가 많은 피부 원상태로 금방 돌아가더라구요. 물론 화장품, 클렌징폼 다  임신기간에 썼던것들과 동일한것들인데.......제 생각에는 피지문제가 화장품과도 관계가 있지만 호르몬과도 관계가 아주 밀접한것 같습니다. 제가 궁금한건 호르몬과 지성피부가 어떤관계인지 알고싶습니다. 제가 여기저기서 지성피부에 관련된것들을 찾아보니 피지분비량이 보통사람들보다 많은것도 그 이유중에 하나라고 하던데 그럼 음식물과도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초콜렛, 버터, 기름에 튀긴음식 vs  야채, 과일, 두부 ....... 당연히 후자쪽 음식들이 피지를 생산하는 양이 아주 적겠지요?

A:

유전적인 요인도 있지요, 음식물 등의 후자 쪽도 영향을 받구요, 각질제거제로 오일, 블랙 & 화잇헤드들을 쏙 빼내는 등의 모공 청소를 자주 해주셔야 겠네요. 당근, 홀몬변화로도 강한 영향 받습니다. 사춘기, 임신 전후, 갱년기 전후되면 안생기던 뾰루지 나는 사람, 지성피부가 악건성이 되는 등... 그때 상황에 따라 마춤식 피부관리를 하거나 맞는 제품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Q: 저는 여드름은 없지만 뾰루지도 자주나고 피지도 많아서 제 지성피부에 레이첼님이 만드신 여드름용 Acne 한방 솔루션 제품을 써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피지때문에 너무 스트레스를 받아서 레이첼님이 만드신 화장품으로 효과를 보고싶어서 이것저것 궁금한게 많아 죄송합니다.....

 

A:

사용 가능합니다. 아주 좋습니다. 틴에이저 아드님의 여드름 때문에 구입하신 분이, 아드님이 귀찮아서 사용하지 않게 되자, 어느 날, 어머님이  여드름 솔루션을  사용하시고는 너무 좋다고 하시며 다 사용하시고 뾰루지 대비제품으로 재오더 하셨습니다. 저도 제 얼굴에 새 제품을 위한 임상 중, 너무 많은 오일을 바르게 되면 뾰루지가 나는데 그럴 땐 ACNE AWAY SOLUTION 발라줍니다. Tincture가 박테리아를 없애고, Salve가 피부를 드라이아웃 시키지 않으며 진정시켜 줍니다,  Salve 역시 박테리아를 없애줍니다. 제게도 상비품이에요. 여드름은 없어도 지성피부인 남성들에게도 인기 짱입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끝으로 천연 화장품도 올개닉을 사용하느냐 농약 든 허브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가격도 틀리고 효능도 틀립니다. 천연 화장품에 농약등 성분은 화학제품 사용하는 것과 다름이 없으며 '천연'이라는 의미가 없습니다

제 페북에 오시면 거기에 어떤 성분으로 만드는지, 제가 요즘 뭘 연구하는지, 또 집에서 초간단으로 만들어 쓰는 DIY 정보도 올리고 볼 거리가 있을거에요. 방문하셔서  진정 천연화장품이 무엇인지 도움 받으시길요. 감사합니다.

 

아래 링크 드립니다.

FaceBook https://www.facebook.com/pages/O3-Laboratory/555547044491400?ref=h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