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Herb Story

천연 항균제, 카렌듈라Calendula

O3 Lab 2014. 7. 14. 16:08

 

 

 

 

고대로부터 사용해온 천연 항균제, 카렌듈라 이야기

 

 

 

  

* 사진출처 : Google Image 

 

오늘, 첫번째로 이야기 해 볼 허브 이름은 많은 화장품 재료에 사용되는 카렌듈라 허브Calendula Herb입니다. 문제성 피부가 아니지만 약간 건성에 민감성인 제 피부에게도 아주 잘 맞는 허브이기도 하구요. 이 카렌듈라 허브로 화장수나 로션, 힐링연고, 비누까지 만들어 사용 할 수 있거든요. 더군다나 카렌듈라 허브는 이렇게 매일 사용해도 트러블을 주지 않는 안전한 성분으로. 문제성 피부나 신생아부터 성인 어른에 이르기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허브랍니다. 

 

캘리포니아 베이비 카렌듈라 크림 유명하지요?  캘리포니아 베이비 카렌듈라 크림도 바로 카렌듈라 추출물로 만들었습니다.

 

카렌듈라Calendula 국화과의 한해살이 풀인 ’금잔화의 학명이에요. 영어 이름은 매리골드Marigold 이구요. 이 꽃은 오렌지

레드에 옅은 노란색

으로서 태양이 뜨면 꽃이 피고 태양이 지면 꽃이 지기 때문에 태양과 관련이 있는 화려한 꽃이랍니다. 혹시 화단에 위의 사진과 같은 꽃이 있으면 농약을 뿌리지 않은 꽃잎을 잘 말려서 두면 여러가지 home remedy 상비품을 만들어 둘 수 있답니다. 성분꽃잎과 꽃가루에는 triterpenoid esters , carotenoids flavoxanthin , auroxanthin, 잎과 줄기에는 carotenoids,  lutein (80%), zeaxanthin (5%), beta-carotene , 광범위하게 화장품 성분으로 사용하는 성분은 주로 saponins, resins, essential oil.  

 

* 사진출처 : Google Image 

 

효능 카렌듀라 허브는 풍부한 비타민 A와 미네랄, 배타카로틴 이 함유되어 있어서 차로 마실경우 다음과 같은 효능을 가진다고 합니다. 훌륭한 항균 능력을 가지고 있는 카렌듀라는 항앙효능도 가지고 있어서 허브티로 하루에 3번 정도 마시면 아주 좋다고 하구요. 디탁스 효과로 몸의 독소도 배출해주며 암침투를 잘라내주며 면역 기능을 강화시키고  류마티스성 관절염이나 본 조인트 등의 염증에도 진정 효과를 줍니다.  또한 위염, 위궤양, 위암등으로부터 위장을 보호해주며 피부에 좋은 안티 옥사이던트 항산화효능은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 여성들에게는 생리 기능을 조절해주어서 생리통이나 두통에도 좋고, 간기능이 손상되는 것도 도와준다고 합니다.  피부를 위한 화장품 성분으로서 효능은 세포 재생 촉진, 세균 진균/감염 예방, 염증 피부 진정, 항균 작용, 보습 등입니다..

 

사용 금지대상임산부 및 모유 수유자, 국화꽃과의 ragweed 알러지가 있는 자 사용방법 

1.     

유기농으로 재배한 잘 말린 카렌듈라 잎을  1-2스푼을 끓는 물 150ml7-10분 정도 우려 식힌 후, 입 안이나 목에 상처가 있으면 양치질을 하거나 가글을 해주고 경미한 상처 부위에는 습포를 만들어 얹거나 연고를 만들어 발라주면 놀랍게도 그 부위에 새살이 돋아납니다. 저는 어제 감기로 인하여 편도선이 부어서 침을 삼킬수 없을 정도였는데 이 방법의 카렌듈라를 우린 물로 하루에 3번 정도 가글을 해주었는데 오늘 아침엔 다 나은 것을 보고 놀라운 효능을 자신있게 추천해 드립니다 * 경미한 상처라 함은, 벌레 물린데, 찰과상붓거나 경미한 통증, 코피가 나거나 치질 부위  등등 

2.    

가정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Balm을 만들어 바르거나 카렌듈라 인퓨즈드 오일을 20% 정도 미만으로 배합하여 마사지를 하면 뛰어난 보습으로 인하여 굉장히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여 주어 건선과 아토피 피부, 그리고 여드름 피부의 진정에도 아주 좋답니다. 3. 허브티로 하ㅎ루에 3회정도 마신다.


**  O3 Lab의 Atopy Salve도 유기농 카렌듈라 허브와 각종 아토피에 좋은 허브들로 만들어졌으며 Steroid free, No Parben, No fake fragrance의 유기농 천연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