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Review

[SOUL], 영혼의 세럼 사용자들의 리뷰 2

O3 Lab 2013. 8. 16. 15:47

 

영혼의 세럼 [Soul] Face Oil 을 사용하신 분들의 많은 리뷰들이 있는데 전부 다는 옮기지 못하고 일부만 가져다 놓습니다.

[Soul] Face Oil 제품 설명과 정보는 요기로 http://blog.daum.net/o3laboratory/28

 

 

 

6. 아래는 C***님의 글입니다. (2013-08-06)

음, 일단 제피부는 극극건성에 티존부위 왕왕지성인 복합성, 얇은 피부입니다,
페이스 오일이나 좀 리취한 크림 쓰면 금방 피하에 짜버릴수 없는 피하뾰루지와 화이트헤드가 생겨요.
그래서 그런지 어려서부터 얼굴에 뭘바르는게 싫었어요
그런데 나이가 드니 좀 덜발라주면 마구마구 당깁니다.

영혼세럼 바르기전,
타마누 오일, 알간오일을 잠깐 썼는데,
잘스며든다해도 웬지 기름바른 느낌(제가 좀 예민해요,ㅎㅎ)
근데 고와님세럼은 오일인데 참 가벼워서 넘 좋아요.
물론 뾰루지 않나구요,
제가 또 향수종류는 머리 아파 암것도 못쓰는 냄새에 아주 민감형인데,
여름에 쓰기에 향도 좋구요.
지금 현재론 고와님 오일에 정착할 예감이 팍팍 옵니다.ㅎㅎ
현재 제가 바르는 제품은
BWC토너- 아**  히아루로닉 세럼 - 고와님 영혼의세럼(처음에 2방울 그리고 1방울 더) 피부가 참 편안해요,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좀 얼굴당김이 있어요
그래서 닥터론 아이크림을 눈주위와 입주변에 쪼금 덧발라줍니다.
제 리뷰가 도움이 되려나 모르겠네요,ㅎㅎ

 


제가 챙기지못한 부분 질문주시면 답변해드릴께요
머리 휘날리면 자전거 타시는 고와님 모습 상상하니 제가 막 상쾌해집니다~~
아무런 문제 없이 계속 머리 휘날리며 자전거 타시리라 예상하면서^^

 

 

7. 아래는 e*****님의 글입니다. (2013-08-07) 

안녕하세요 고와님
영혼의세럼 플러스 만드신다니 반가운 소식이네요 ㅎㅎ
제가 이 세럼 팬이거든요.  그동안 영혼의 세럼 쓰다가 좀 더 라이트한 oo님, ooo 세럼과 같이 번갈아 써와ㅛ어요. 어제는 영혼의 세럼만  바르고 잤어요. 일 단 전 향기 좋고요.. 그렇게 강한지 잘 모르겠어요. 바르면 촉촉하고 잘 스며들지만 유분기는 남아있네요. 그래서 미스트만 바로 자기 전에 뿌려주고 잤는데 아침에도 촉촉해요. 전에 이 세럼만 썼을 때도 피부가 촉촉하나 좋아졌었던 기억이 있어요..  트러블도 전혀 없었구요.. 로즈힙 오이처럼 이촉촉하면서도 드라이해지는 느낌이 좋고요.
개선할 점은.. 글쎄요, 잘 모르겠어요.
좀더 생각나면 또 전할께께요.

 

 

8. 아래는 A******님의 글입니다.
영혼의 세럼을 사용한지가 어언 한 달 인가요?? 받자마자부터 오늘까지 아침 저녁으로 쭉 사용 중이에요. 전 토너 사용 후 요 세럼만 발라요. 첨에도 리뷰했듯이 미백효과가 정말 정말 뛰어나구요. 당연히 주름 개선도 됩니다. 잔주름들이 정말 몰라보게 줄었어요.

 

고와님 너무너무 감사해요. 현재 제 피부는 출산 후 휴우증으로 완전 악건성입니다. 윤기 완전 없고 잠 못자서 푸석 푸석하고 물을 사발로 들이키고 사는데도 모유수유 중이라 그런지 피부가 완전 건조해요. 근데 요 세럼이 절 살리고 있습니다.

 

시어머님이 저보고 얼굴 좋다고..ㅜㅜ 나 알꼬한테 시달려서 완전 피곤한데..잉.. 앞으로 시댁에 갈 때는 몇 일 사용을 중단할까 심각히 고민중입니다.ㅎㅎㅎ 제가 첨에 몇 번만 사용하고 후기 올리면서 이건 더 볼 필요도 없이 대박 상품이라고 했죠. 대박 맞구요. 전 대 만족입니다. 하지만...상품에 관해 제 개인적인 의견을 덧붙이면요..

 

1.지성 피부가 사용하기엔 아무래도 오일이다 보니 무리가 있어 보여요. 지성이 아니더라도 여름철엔 좀 무거운 감이 있고요. 물론 똑똑한 분이라면 토너에 살짝 몇 방울만 떨어뜨려 섞든지 해서 바르면 좋겠지만 그것조차 귀찮아 하거나 아이디어 없는 분들도 있으니 약간 더 가벼우면 두루두루 많은 사람에게 사랑 받지 않겠나 싶어요.

 

2.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지적한 향.. 전 개인적으로 샌달 우드 같은 스모크 계열의 강한 향을 사랑합니다.ㅋ 하지만 대부분의 한국 사람들은 향에 민감하고 향이 강하면 뭔가 내츄럴이 아닐 것 같다는 편견이 있어요. 사실 첨에 바를때만 향이 강하지 금방 날라가 버리는데 그래도 다른분들은 거슬리나 봅니다. 제 친정 어머니도 이걸 바르더니 향 얘기를 하더라구요. 그러나 미국애들은 향이 가장 중요해요.. 고와님은 스킨케어 샾을 하시니 미국애들 용으론 이 정도 향이면 좋을 것 같아요. 부득이하게 인종별로 향을 달리하시든지 하는 문제는 고와님이 알아서...ㅋ 분명 할 말이 더 있었던 것 같은데..생각이 안나네요. 제가 출산 후에 아이큐가 완전 죽었어요.ㅜㅜ 금방 생각한 것두 기억이 안 날 때가 너무 많아요. 더 하고픈 말 생각나면 그 때 다시 덧붙일게요. 알꼬 매트에다 풀어놓고 눈치 보면서 쓰다보니 글 꼬라지가 참 그런데...이해해 주시와용.ㅋ 암튼 제 바람은... 고와님 대박나셔요.^^* ----------------------------------------------------

 

댓글을 읽다 보니 약간 오해의 소지가 있는 표현이 있어 추가로 덧붙입니다. 미백효과에 대해서요... 제가 글을 빨리 쓰느라 아무 생각없이 미백이라는 표현을 썼는데요. 정확히 기미가 옅어지는 등의 미백효과까지는 뭐라 못하겠구요. 얼굴의 피부 톤이 밝아집니다. 요 세럼에 미백효과가 있다 하더라도 단시간 사용으로 좋아지긴 어렵지 않나요? 하지만 꾸준히 사용하다 보면 어느날 얼굴이 깨끗해 졌다는 느낌이 들지 않을까 하는게 제 생각입니다. 전 기미보다는 주근깨가 많아서...이건 절대 안 없어지는 애들이니 세럼에게 기대진 못하구요. 주근깨보다 제 얼굴 피부톤이 늘 문제였어요. 항상 아파보이는 혈색 없고 거무티티한.. 근데 이건 완전 100% 개선됐습니다.
 
기**  (2013-08-07 20:40:37)
 *꼬엄니 리뷰 감사해요~ 저도 써봐야겠어요!

 

n***** (2013-08-07 20:59:53)
영혼의 세럼 정말 좋죠?
저는 아침에만 바르고 저녁엔 비타민A 연고를 바르느라 사실 리뷰 올리는데
한계가 있거든요ㅠㅠ 또한 이것저것 쳐발쳐발 하는라...쩝ㅠㅠ
하지만 아침에 세안후 물기 있는상태에서 영혼의 세럼2방울 바른후 토너에 아***제품
고투콜라 팅쳐1방울 섞어바르고 나머지 기타등등... 그러고 나면 얼굴에서 광이 납니다.
제가 중지성임에도 불구하고 민들민들 좋아라 하거든요^^ 주름이 비껴 갈것같아서요 ㅋㅋㅋ
이세럼이 저에겐 향도 좋고 2방울이면 피부 촉촉하고 얼굴에서 빛이 납니다.
주위에서 피부 탱탱해졌다고 해요.. 복합적으로 효과를 본듯합니다만 요세럼 아주 대박입니다.
리뷰 잘 봤어요 감사해요^^
 GoghWife  (2013-08-08 00:18:43)
아*** 세럼과 함께 좋아지셨다니 기분 좋군요.^^

먼저 토너에 고투 콜라 팅처 넣고 바르신 후 영혼의 세럼을 바르시면 좋을듯 합니다..
 
밥*  (2013-08-07 21:33:16)

고와님이 쪽지로 리뷰 요청하셨는데 편의상 저도 요기다 댓글로 리뷰 올립니다

제 피부에는 약간 오일리 했는지 3일째부터 하얗게 곪은 좁쌀 뾰루지가 올라 오더라구요
저는 세안후토너로 닦아내고 세럼 두방울을 손바닥에 비벼
얼굴에 꾹꾹 눌러 발랐어요
밤에는 그위에 msm수분 크림 아주 조금 펴 바르고 아침에 세럼만 발랐어요
향은 처음에 저한테 약간 무겁게 느껴졌으나 곧 익숙해졌구요

일주일정도 사용하다가 고와님과 쪽지로 상의 후 일단 사용을 중지했어요

얼굴에는 중단했지만 수분크림에 두방울 섞어 목과 손에 밤마다 발랐구요
아침에 놀랍도록 촉촉합니다

아 그리고 빈 스프레이 통에 토너 넣고 고와님 세럼 몇방울이랑 아르간 오일 몇방울 섞어
미스트 만들어서 얼굴이랑 부시시 머리카락에 뿌렸어요

향도 좋고 아주 촉촉하고 좋아요
알레포 비누로 감당 안되는 머리카락이 한결 부드러워요

여름에 쓰기엔 좀 헤비한데 건조한 계절이나 건성 피부에는 참 좋을거 같아요


GoghWife  (2013-08-08 00:16:37)

스프레이로 머리에 윤기를 주시는군요,
밥*님,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밥*님에게 보낸 버틀은 제가 조금 더 넣으 향이 있습니다.
그 비밀을 저는 압니다.
그래서 향이 강하게 느껴졌을거에요.
저도 오일바르면 뾰루지 잘 나는데 이건 안그래서 놀라고 있어요,
남은 것이 있으심, 다시 트라이해봐주시기 청합니다.플리즈~

 

cosmos  (2013-08-07 22:58:19)
쪽지로 리뷰드렸지만 아**에게 제안한 방식으로
고와님 한눈에보시라고 댓글로 제 리뷰 올립니다.

음, 일단 제피부는 극극건성에 티존부위 왕왕지성인 복합성, 얇은 피부입니다,
페이스 오일이나 좀 리취한 크림 쓰면
금방 피하에 짜버릴수 없는 피하뾰루지와 화이트헤드가 생겨요.
그래서 그런지 어려서부터 얼굴에 뭘바르는게 싫었어요
그런데 나이가 드니 좀 덜발라주면 마구마구 당깁니다.

*영혼세럼 바르기전,
타마누오일, 알간오일을 잠깐 썼는데,
잘스며든다해도 웬지 기름바른 느낌(제가 좀 예민해요,ㅎㅎ)
근데 고와님세럼은 A****님과 달리 제게는 오일답지않게 가벼워요.
물론 뾰루지 안납니다, 

 

 

*오래된 기미가 있어서 그런지 미백효과는 전혀..
*갱년기 넘어온피부라 그런지 주름개선도 별로..

*제가 향수종류는 머리 아파 암것도 못쓰는 냄새에 아주 민감형인데,
여름에 쓰기에 향도 좋구요.
하지만 A***님 제안처럼
다른향으로 차별화한 1~2제품 더 만드는것도 좋을듯하네요

현재 제가 바르는 제품은
BWC토너- 아** 칼렌듈라 수분 세럼 - 고와님 영혼의세럼(처음에 2방울 그리고 1방울 더)피부가 참 편안하다는 느낌입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눈과 입주변에 건조함이 있어서
닥터론 아이크림을 눈주위와 입주변에 쪼금 덧발라줍니다.

지금 현재론 고와님 오일에 정착할 예감이 팍팍 옵니다.ㅎㅎ

GoghWife  (2013-08-08 00:22:11)

코***님, 감사합니다...
좀더 moist하게... 만들어 볼게요.
 A*****  (2013-08-08 12:21:43)
코***님 댓글 읽고 제 원글에 약간 더 덧붙였어요.
댓글 감사합니다.^^
 GoghWife  (2013-08-08 16:35:27)

 

네, 지금 읽어보았답니다.저도 미백효과 기대하지는 않아서
덤으로 가져오는 피부톤이 맑아지는 것이 아주 반갑더라고요.
저로서는 뾰루지 나지 않다는 리뷰에 안심을해요~

정성스런 리뷰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표합니다..^^
 

 

GoghWife  (2013-08-08 00:11:55)
우잉, 이건 언제 올리셨세여?
앨**님 *꼬때문에 바뿌신데... 감사합니다,
성실한 리뷰에 감동먹었어요.
주신 격려에 힘입어, 주신 제안도 검토하여 영혼의 세럼 플러스 잘 담아보겠습니다.^^
 A****  (2013-08-08 12:22:45)

감동까지 드셨다니 기분좋네요.ㅋㅋㅋ
플러스는 훨씬 더 업글되서 나오나요?
요것두 기대되네요.
수고 많이하셔요.^^

 
 
9. 아래는 고**님의 글입니다.
저는 고와님의 영혼의 세럼을 대략 2개월 가까이 사용중입니다 제가 사실 코가 둔감한 탓인지 향은 그리 강하지 않은 듯 합니다 어떤 이들은 풀냄새가 난다는데 기를 쓰고 맡아보니 무슨 옅은 향이 나긴 하더라그요 그래서 아~~ 이게 풀냄새로구나 하고 머리에 새로 입력한  상태입니다 우선 저의 피부 타입은 건성입니다 저의 건성 피부 타입을 감안했을때 이 영혼의 세럼은 적당한 유분기를 가지고 있어 참 맘에 듭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유분기가 넘쳐서 머리카락이 달라 붙는다거나 찐득거리거나 쩍쩍 거리는 심한 유분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거든요 꾸준히 사용해보니 우선 전체적으로 피부톤이 맑아진것 같구요 향도 심하지 않아 좋아요 첨엔 아**님의 회춘 세럼을 사용하고 마무리로 영혼의 세럼 이렇게 딱 두가지만 썼더랬져 그러다 욕심이 지나쳐 아**님의 회춘 세럼을 사용하면서 기미가 옅어지는 걸 느끼면서 너무 많이 썼더니 뽀루지가 올라가 일단 사용을 중지 했읍니다 레**님의 마라클밤으로 뾰루지를 진정시켰고 다시 아***의 회춘세럼을 사용하려 준비 중이구요 그래서 한동안 영혼의 세럼과 이것 저것 손에 잡히는 모이스쳐라이져를 사용했읍니다 이것 저것 손에 잡히는 모이스쳐라이져라고 했지만 그래도 나름 우리 OO에서 올게닉으로 정평난 것들만 사용했구요

 

 

그 이젠엔 기초 바르는 단계가 무척 많았는데 요즘은 하나씩 다 줄여나가면서 모이스쳐라이져와 영혼의 세럼 그리고 o3 lab 의 썬크림을 사용하고 바로 메컵을 하는데요 제가 건성이라 그 전엔 메컵을하고 나서 피부가 건조해서 화장을 고칠 필요도 없고 늘 메트해 보여서 불만이었거든요 근데 요즘은 화장후 몇시간 후에 거울을 보면 지저분한 유분기가 아닌 건강하고 부티나는 샤방 샤방 유분기 그러니까 물광인지 윤광인지 꿀광인지 그 차이는 모르겠지만 럭셔리한 광이 납니다 사람들이 피부가 좋아졌다고 입을 모아 칭찬하기 시작한 것도 제가 이렇게 바꾸고 나서 내 눈에도 뭔가 달라지는게 보이고 느껴지기 시작할때였거든여 눈이 보배라더니 그 말이 딱 맞구나 하고 실감했었답니다 역시 정성을 들여서 만들고 좋은 재료가 들어가니 달라도 정말 다릅니다  o3 lab 썬크림도 백탁이 있다하셔서 살짝 걱정을 했는데 막상 사용해 보니 이정도 백탁은 백탁도 아니다 싶을 정도였고 성분을 봐도 믿고 안심하고 사용할수 있는거라 더 신뢰가 됩니다 끈적이지도 않고 어느 정도의 백탁이 있어야 안전한 성분이라는데 사실 그러고 보니 제가 그동안 좋다고 쓰던 썬크림 들은 백탁이 전혀 없었읍니다 알지도 못하면서 백탁도 없고 끈적이지 않는다고 좋은거라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백탁이 없는 자차는 믿을수 없거나 화학 성분이 많이 들은 무늬만 썬크림일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이제 저는 우리 OO의 OO 장터와 아**님만 믿고 다른 것들은 하나씩 다 끊으렵니다 이 끊는다는 느낌이 마치 술과 담배를 끊기로 작정한 사람 기분입니다 돈 버리고 몸 버리는 나쁜거 끊고 돈도 세이브하고 몸도 살리는 것 처럼 나쁜 성분의 화학 덩어리 화장품 끊고 피부도 살리고 돈도 세이브 할수 있는 좋은 화장품이라 굳고 믿고 하나하나 바꿔가는 중이니 앞으로도 믿고 쓸수있는 좋은 것들로 많이 만들어서 우리 피부도 살려 주시고 다들 왕대박 나시길 기원합니다

 

레*  (2013-08-15 21:20:29)
광나는 얼굴 함 보고싶당...보고싶당 ^^
 고**  (2013-08-15 21:28:04)
레*님 보고 싶다는 말씀은 부디 거두어 주소서
피부는 광이 나긴 하오나 요즘 살이 띠룩 띠룩 쪄서 차마 보여드릴 몰골이 아닌줄로 아룁니다
 
P**** (2013-08-15 21:42:54)
저도 보고싶으요~~~~럭셔리광~~~~~~~~

 

GoghWife  (2013-08-16 01:38:12)
아아니, 영혼의 세럼만의 리뷰인줄 알았더니,자세한 리뷰 감사드립니다.
옆에 계시면 깊고 커다란 허그를 해드릴텐데...
일 마치고 오셔서 긴 리뷰하시느라 애쓰셨습니다.
천연화장품으로 갈아타는 건 차라리 술 담배 끊는 것 보다 쉽지 않을까 합니당,
하지만 요런 생생한 표현력에도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캄솨~~~~~~

한가지 더 덧붙이자면, 럭셔리 펑 한번 해주시길 청합니다!

 

10. 아래는 A*****님의 글입니다.

고와님의 세럼이랑 함께 사용해서 인지 어쨌든 잔주름은 많이 개선이 됐어요. 근데 죄송하지만 고와님 세럼 덕을 더 본 것 같아요. 하지만 ***님 세럼도 꾸준히 사용하면 꽤 효과 있을 것 같아요. 바른 후 느낌이 무척 좋네요.

 

 

* 앞과 뒤 페이지에 있는 영혼의 세럼, [SOUL]의 다른 리뷰도 참고하세요!

리뷰 1 http://blog.daum.net/o3laboratory/93 

리뷰 3 http://blog.daum.net/o3laboratory/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