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Beauty & Health Info

건선에 좋은 '어성초Heartleaf'의 놀라운 항균 효능

O3 Lab 2013. 8. 25. 04:59

 

 

  

 

 

 

 

 

어성초Heartleaf가 여드름을 치료해주고 피를 맑게 해 준다는 내용은 봤었지만 건선까지 치료한다는 내용은 제 제품을 좋아하시는 어느 O3 Labian 님을 통해 처음 들어보았습니다.

 

이 사실을 알려주신 분의 오빠는 20년동안 심한 건선으로  얼굴만 빼고 전신이 가렵고 무릅까지도 구부리지 못할 정도로 심해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었고 1000불이나 넘는 약도 처방받아 써 봤지만 차도가 없으셨답니다.

런데 작년 8월경부터 어성초를 구해서 차로 끓여 마시라 하여 한 10일정도쯤 그렇게 어성초차를 드셨는데 신기하게도 간지러움이 없어졌대요. 그리고 지금 1년이 거의 되었는데 90프로는 나으셨다고 하네요.

 

어성초가 염증을 치료하고 곰팡이균이나 나쁜 균들을 죽이는 항생제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열을 내리기 때문에 열이 많이 나는 분에게는 어성초가 좋을것 같네요. 이뇨작용에도 좋답니다.

 

일단 아래에 어성초 효능을 담은 내용이 있는 블로그의 링크를 참고하시라고 먼저 걸어놓구요.

 

http://blog.daum.net/lifeinnature/6925847

 

 

http://blog.daum.net/djaak931/720

 

 

 

그리고 말린 어성초 잎을 차로 우려 마시면서 고기를 끊는 등의 식이요법도 하셨답니다.

그리고 샤워하고 물기가 약간 있는 상태에서 타마뉴 오일을 바르고 그 위에 보리지 오일로 코팅해서 수분을 유지해 주셨답니다.

타마누 오일은 걸죽한 녹색 오일이고 냄새가 향긋하지는 않아요.

하지만 상처 치유에 좋다해서 저도  힐링제품에는 거의 다 첨가하고 있거든요.

그렇듯, 힐링밤 등의 화장품 만들때 많이들 사용하는 오일입니다.


보리지 오일은 달맞이 오일과 비슷한 효능이 있구요.

제가 알기로는 먹기 좋게 캡슐로 된 오일을 터트려서 사용해도 좋은 걸로 알아요.

이렇게 일년을 사용하신 후,  지금은 무릎을 구부려 앉으실 수도 있고, 20년동안 간지럽고 피부가 불긋불긋해서 나으리라는 생각은 거의 포기하고 삶마저 좌절되었다는데,  이런 치유방법으로 새로운 희망을 얻었다고 하십니다.

 

이러한 내용들을 제게 말씀하시면서 얼마나 좋아하시든지....

그래서 그 분 집안 사람들은 모두 다 어성초를 차로 우려 물처럼 마신답니다.

독성이 없어서 얼마든지 마셔도 되지만 몸이 찬 사람은 없는 열까지 내려주니 많이 드시는 것은 삼가하는것이 좋을 것입니다.


천연 비누 만드는 분들은 어성초로 여드름용 비누도 많이 만들어 사용합니다.


어성초에 대해 좀 살펴보자면, 어성초는 무리져서 잡초같이 자생력이 좋아 죽지 않고 아주 잘 자랍니다. 

번식력도 강해서 뿌리가 옆으로 퍼지며 그늘지고 습한 곳이면 관리를 하지 않아도 매우 잘 자란답니다.


아무튼 건선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는 꼭  알려주라고 하셔서 이렇게 글을 정리 하게 되었습니다.

전에 저희 집 뒤뜰에도 어성초랑 세인트 존스 워트가 자라고 있었는데 뭔지 몰라 다 뽑아버리려 했지 뭡니까.

지금은  EM이랑 물도 열심히 주면서 더 효능있게 잘 자라달라며 관리를 좀 해주고 있답니다.

야생 허브들은  정말 신이 주신 자연 치료제인것 같아요.

 

어성초의 뿌리는 심장병에도 특효가 있어서 차로 우려 드셔도 됩니다.

꽃과 잎도 차로 마실수 있지만 말려서 비누도 만들수 있고요, 오일 인퓨전해서 로션의 재료로 넣어도 좋습니다.

탈모에 좋다고  한국에서는 품절상태고 그 수요기 많아지니 가격도 올랐다고 하는데 주변에 자라는 어성초를 뿌리채 얻어다가 집안의 화단이나 울타리에 키워 강력한 천연 항균제인 다양한 효능의 어성초를 잘 키워보시길 바랍니다.